▲ 수원시청
[수원=광교신문] 수원시가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제공기관 추가 지정 공모 한다.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대상자 확대에 따라 제공기관을 추가 모집해 이용자의 선택권을 보장하고 서비스를 다양화한다.

주간활동서비스 사업 운영이 가능한 장안·권선구 소재의 각 1개 기관, 방과후활동서비스 사업 운영이 가능한 팔달·영통구 소재의 각 1개 기관등 이다.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는 성인 발달장애인이 지역사회 다양한 장소와 기관에서 자신이 원하는 일상 활동을 스스로 선택하고 동료와 함께 참여하면서 낮 시간을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후활동서비스는 청소년 발달장애학생들이 지역사회의 다양한 장소와 기관에서 자신이 원하는 일상 활동을 스스로 선택하고 동료와 함께 참여하면서 방과후 시간을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해 가족의 돌봄 부담을 경감하는 서비스이다.

선정방법은 별도의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평가표에 따라 심사하게 된다.

공고일 기준 면허, 허가, 등록 또는 지정취소, 휴.폐업, 업무정지, 부정당업체지정 등 결격사유가 없는 기관이여야 공모자격이 주어지며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사업 지침 상 제공기관 시설 및 인력기준을 갖추고 발달장애인 대상 서비스 제공 능력 및 경험이 있는 공공·비영리·민간기관이여야 한다.

사업수행실적, 제공인력 전문성, 제공 프로그램, 제공기관 성격등을 평가하게 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4월 3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접수 받으며 접수방법은 수원시청 별관 1층 장애인복지과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